캐나다 BICC 국제학교

56c3c9055d161fdb917c623e40945b93.png

 

수능없이도 명문대 갈 수 있는 캐나다 교육제도

 

캐나다는 한국과 달리 수능시험이 없으며, 캐나다 고등학교의 12학년(고3) 점수를 가장 중요하게 봅니다. 대학교의 학과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대부분 주요 대학의 경우 한국 성적은 보지 않고, 캐나다 고등학교의 12학년 점수를 봅니다. 한국에서는 한국 교육 시스템이 맞지 않아 성적이 잘 나오지 않던 학생들도 캐나다에서는 성적이 잘 나와 12학년을 우수하게 마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캐나다는 한국과 달리 수행평가가 없으며, 9학년부터 12학년까지 30학점 이수와 40시간의 봉사활동을 채우면 졸업이 가능합니다.

한국은 상대평가 기준이나 캐나다는 절대평가 기준이기에 모든 학생들이 공부를 잘하면 A 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열심히 하는 학생들은 한국에서 보다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어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습니다.

BICC는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서포터 해 주고, 내신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진학지도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체계화 된 ESL 클래스로 한국 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은 물론! 국제학생들에게 맞춰진 특화된 수업 방식으로 성적 향상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국 학생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IELTS 시험의 경우 BICC 학교가 공인 IELTS 테스트 시험장이라 다른 학교 학생들 보다 편하게 학교에서 시험을 치뤄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1.jpg

 

 

 

 

명문대를 가기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

 

 

z1.jpg

 

 

 

많은 학생들이 가고자 하는 토론토 대학교, 워털루 대학교, 욕 대학교, 맥마스터 대학교 등의 진학을 위해 12학년 영어를 포함 6개의 12학년 과목을 준비하면 됩니다. 6개의 과목과 학과에서 요구하는 IELTS 시험 점수 6.5 이상을 준비하면 됩니다.

6개의 과목은 학과에 따라 제출해야 하는 과목이 다르기에 BICC 에서는 학생들이 희망하는 학과를 빠르게 파악하여 진학지도 합니다. 12학년의 6개의 과목의 점수를 잘 받게 하기 위해 9~11학년 때부터 수업 배정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진학하고자 하는 학과에 맞춰 시간표를 짤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에 12학년의 성적이 상위권이 될 수 있습니다. 

 

 

 

9학년~12학년까지의 30크레딧 이수해야 명문대 진학이 가능하다!

 

z2.jpg

 

 

캐나다 명문대 진학을 위해서 9학년~12학년까지 30크레딧을 이수해야 합니다. 그래야 캐나다 고등학교 졸업장을 받을 수 있고, 대학교 입학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중학교를 마무리하고 BICC 진학하는 학생도 있고, 고등학교 재학중 캐나다에서 대학을 가고 싶어 BICC 에 진학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고3이 끝난 학생들은 원하는 수능 점수를 받지 못했을 경우 재수를 할지 캐나다에서 12학년을 하고 전세계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할지 고민하다 BICC에 입학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한국에서 대학 진학을 하였더라도 본인의 길이 아니라 판단을 하여 BICC 입학 후 전세계 대학으로 입학신청을 하는 학생들도 많이 있습니다.

 

전세계 550명 이상의 학생들이 선택하는 BICC의 30크레딧 이수를 위한 학점 인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z3.jpg

 

 

 

한국에서 중2까지 마무리 후 9학년으로 입학 할 시

최소 30크레딧 수료(12학년 6개 크레딧 포함) + 봉사활동 40시간

 

한국에서 중3까지 마무리 후 10학년으로 입학 할 시

최소 22크레딧 수료(12학년 6개 크레딧 포함) + 봉사활동 30시간

 

한국에서 고1까지 마무리 후 11학년으로 입학 할 시

최소 14크레딧 수료(12학년 6개 크레딧 포함) + 봉사활동 20시간

 

한국에서 고2까지 마무리 후 12학년으로 입학 할 시

최소 7크레딧 수료(12학년 6개 크레딧 포함) + 봉사활동 10시간

 

한국에서 고3까지 마무리/ 검정고시/ 재수생/ 대학생 인 경우 12학년으로 입학 할 시

최소 6크레딧 수료(대학진학 시 필수로 6개의 크레딧을 제출해야 하므로) + 봉사활동 0시간

 

고학년의 경우 주의해야 할 점은 6개의 과목 + 레벨테스트 후 레벨에 맞는 ESL 수업도 들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간혹 고3 마무리 했는데 6개 과목만 듣고 대학 진학하면 되는것 아니냐고 많이들 질문하십니다. 레벨테스트 후 12학년 영어 수업을 바로 들을 수 있는 실력일 경우는 가능하나 대부분 영어 잘하는 학생들도 10학년 영어 레벨 정도가 나오기에 10학년 영어 + 11학년 영어 + 12학년 6개의 크레딧 총 8개를 들어야 합니다.

 

 

영어수업 레벨

 

z4.jpg

 

 

 

내가 원하는 명문대 학과가 필요로 하는 필수 과목

 

 

11.jpg  22.jpg  33.jpg  44.jpg  55.jpg  66.jpg  77.jpg

** Business = Mathematics

** Media / Art / Design :

12 Media Arts or 12 Visual Arts 수강

11 Media Arts or 11 Visual Arts 수강    

 

 

 

명문대 원서 넣는 시기 및 입시 방법

qq11 (3).jpg

부모님께서 가장 궁금해 하시는 BICC 학교의 원서 넣는 시기는 12월 입니다. 12월 방학이 시작 되기 전 대부분의 학생들이 대학교 지원을 마무리 합니다. 12학년 수업을 다 듣지 않아도 6월 전까지 마무리 한 과목 점수를 업데이트 하면 되고, IELTS 점수도 4월1일 전까지 마무리 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일찍 합격이 발표 나는 학생들은 2~3월에도 합격 발표가 되며, 대부분의 학생들이 5월 전까지 대학교 합격증을 받습니다. 

입학신청 전까지 12학년 과목을 모두 끝내지 않았다고 불안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공립 기준으로는 9월부터 12학년이 시작되기 때문에 캐네디언 학생들도 12월 전에 6과목을 끝낸 학생들이 없습니다. 한국 입시와 달리 모든 과목 마무리 후 입학을 하는 시스템이 아니므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12학년 과목의 점수를 잘 받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만 21세 이상의 학생들은 입시 시스템이 다르기에 가능한 12월 전까지 모든 과목을 마무리 하도록 BICC 에 입학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입시도 전략입니다. 내가 가고자 하는 대학교, 나의 영어 실력 등을 고려하여 유니버스와 상담 후 출국일을 계획하고, 출국 전까지 어떻게 공부하고 가는것이 BICC 본 수업 듣기 전 유리한지 미리 준비하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BICC 수속 전문인 유니버스 유학원과 함께 하세요!   

 

유니버스 유학원은 BICC 입학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니버스 유학원은 BICC 의 최신 정보 제공 및 학생들의 수속을 위해 직접 방문하고, 학교 담당자 분들과 소통 합니다. 주기적인 토론토 출장으로 학생들의 생활을 케어하고, 학업을 체크 합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유니버스와 함께 수속 하는 이유도 학교와의 소통을 잘하는 유학원이기 때문입니다. 어느 학생이든 상담을 주시면 BICC 학교 담당자 분들과 상의 하여 학생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회의하고 노력합니다. 함께 고민하고 함께 케어하기에 어느 유학원보다 유니버스와 함께 해 주십니다. 유니버스 유학원은 모든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교 진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하겠습니다.

 

IMG_1168.JPG       IMG_1170.JPG       IMG_1173.JPG

 

KakaoTalk_20200108_194847655.jpg       KakaoTalk_20200108_194905610.jpg       IMG_1180.JPG

 

유니버스를선택하라

Why Bicc?

BICC 학교소개.jpgBICC 학생후기.jpgBICC 카톡상담.jpgBICC 전화상담.jpg

 

 

 

 

 

UNIBUS

간편 상담 예약

626*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893*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강*지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이*희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김*희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이*화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이*민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김*진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김*은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조*서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박*선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허*만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김*미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김*수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박*영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최*경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전*경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강*영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정*애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장*정 캐나다상담 [예약완료]
닉네임
비밀번호
개인정보수집 방침에 동의함